지난번에 텐핑 광고 어뷰징 규제 당한 것 포스팅에 이어 절대 비추하는 이유에 대해 올린다.
제가 규제 해제를 위해서 계속 텐핑 소문내기 도우미(?) 라는 상담사에 문의를 진행하고 답변하기를 반복하여 며칠간 노력 했다.
결과는 정말 노답.
우선 제가 문의한 건은 2021.8.6일부터 오늘 8.11일까지 총 17건,
이상한 소명자료만 요청하다가..
결국에는 본인들이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고 진행하는 건에 대해서 포스팅 한 후에 게재된 면을 소명자료로 보내주면 멈춤 규제 해제를 생각해보겠다.는 어처구니 없는 요청사항도 진행 해줬는데..
지들 원하는 건 다 뽑아먹고 결국 규제 해제 안해줍니다.
그리고 정말 웃긴건..
소명자료는 엄청 제출하라고 요청하면서 첨부할 수 있는 파일은 이미지 파일밖에 안되고 그것도 5개가 끝이다.
나원참.. 소명자료 많이 준비해서 한번에 압축파일도 못올리게 되어 있음.
하여간 모든 것이 지들 중심적이고 슈퍼갑의 위치. 더 웃긴건 광고주들에게는 갑을병정의 정 발의 때만도 못하게 벌벌 기면서 마케터들만 조진다.
광고비도 주지 않으면서 텐핑의 소문내기 도우미 라는 상담사 작자가 초보마케터에게 무임금 광고 요구하는 모습.
그래서 글로 프로 광고를 내 블로그에다 열심히 작성했었다. 오직 멈춤 계정 해제를 위하여...
열심히 해서 글로 프로 광고 무임금으로 초보 마케터가 열심히 포스팅 했자나!!
근데 왜 해제 안해주는건데;;
계속 키워드에 뭐 유입관련 자료 달라고 하는데, 내 블로그에서 관리자 입장으로 줄 수 있는 건 다 줬다고!!
결국 다시 흑심을 드러내고 지들 플랫폼으로 광고를 열심히 하라고 한다.

초보 마케터들이 이런식으로 조금만 실수하면 득달같이 규제해 놓고 나중에 무임금 광고 요청, 자사 플랫폼 사용 이용 활성화 등으로 유도 답변을 계속 한다.
오늘도 이전 답변을 참고바랍니다. 만 계속해서 반복 답변을 달고 있다.
내가 기존에 쌓여있던 광고비 500원 때문에 이러는게 아니라 순진한 사람들 등쳐먹는 신종사기 수법 처럼 느껴지기에 이를 고발하고 싶었다.
유선상 번호도 알려주지 않아 대표번호 전화해보니 ARS로 인터넷으로 자세한 사항 문의하라는 맹목방송만 나온다.
참고로 글로 프로 광고 포스팅은 삭제했다.
이와 더불어 텐핑 뿐 아니라 이런 광고 규제가 있다는 점을 악용한 마케터 사냥꾼이라는 신종 직업(?)도 있다고 한다.
조금이라도 규제에 어긋나는 행동이 유명 블로거나 글에 보이면 이들에게 접근하여 수익을 50:50으로 배분하지 않으면 고발해서 계정을 정지시키겠다고 한다고 한다.
초보 마케터로 열심히 본인 글 쓰고 시간써서 노력하여 겨우 광고 수익 조금씩 만들어 가는데...이런 천하의 몹쓸놈들 때문에 수익을 배분하거나 소중하게 키워온 블로그를 포기해야하는 경우도 많다.
아마 텐핑같은 온라인 광고 플랫폼에서도 이런걸 다 알면서도 본인들에게 피해 가지 않으니 그냥 놔둘 것이다.
상상해보라. 가령 내가 한달에 200~300만원 수익을 벌고 있는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누군가가 쪽지로 당신 텐핑 어뷰징 규제 1-1을 어긴 것으로 보여지는데, 수익 배분 하지 않으면 고발하겠다. 라고 하면 얼마나 심장이 떨릴까...
내가 알기로 어뷰징 규제 3회에 걸리면 계정 정지, 수익금 몰수, 입출금 금지 등등 상당한 제재가 가해진다. 인출하지 못하고 남은 수익금은 텐핑이 고스란히 가져가겠지...
여러모로 텐핑으로 블로그 광고 홍보하실 분들은 정말 비추 하는 바이다.